본문 바로가기

맛집탐험

오산 곰탕 / 푸주옥 곰탕,설렁탕

푸주옥 곰탕,설렁탕

즐거운 하루 보내셨나요

요즘 날씨가 급추워지니 길거리에 사람들도 잘보이지 않고 연말이라고 예전같은 그런 활기찬 느낌이 전혀 나질 않네요

다들 집에만 계시나 저는 집에만 있기 먼가 심심해서 어제는 부모님과 함께 오산에 있는 푸주옥에 다녀왔습니다

푸주옥은 시원한 육수가 유명한 체인점인데요

안가보신분들이 별루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_ 특히나 어제 낮에는 아버지 걸음걸이가 시원찮으셔서 여쭈어 봤더니 허리가 안좋아 다리까지 아프시다고 하시더라구요

아 얼마전 한약도 지어들었는데 이제 나이가 많으셔서 약빨도 잘 안먹히신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도가니탕으로 보양한번 시켜드려야 겠다 싶어 찾아왔습니다

설농탕은 쉽게 먹을수 있는 가격인데 다른건 비싸긴 비싸군요

이렇게 푸주옥 오산점에 들어갔을때 느낀점은 대부분 식사하시는 분들이 어르신이셨다는거 _ 정말 몸에 좋긴 좋아서 이렇게 드시러 오시는거 겠죠 메뉴는 이집에서 젤루 비싼거 주세요

풉 그래서 버섯 도가니전골을 주문했습니다

처음에 이렇게 나왔을때 우메 머이리 쪼금나온데 라고 생각했어요

커다란 버섯만 잔뜩 올려놓고 실망스러웠다고 해야하나 결론적으로 말하면 3명이서 배터지게 먹었습니다

먼저 푸주옥에서 도가니 전골을 드시는분들은 보이는게 다가 아니라는걸 알아두세요

밥은 주문하지 마시고 나중에 볶아 먹어야하니깐 도가니와 육수 그리고 버섯으로 몸을 따듯하게 하세요

육수는 무제한으로 제공해주신답니다

청담집 곰탕,설렁탕

스포를 드리자면 괜찮은 맛집입니다 오산으로 출장을 가게 됐는데 을 검색하니 몇개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무난한 두부마을을 가려다가 경찰서 안에서 길을 잃어버렸다 _ 그래서 화성동부경찰서 나오자마자 왼쪽에 검색에서 본 이 보여 생각도 않고 곧장 논스톱 주차 완료 청담집 청담집 식당 사이즈가 꽤 컸다 1시쯤 됐는데 손님도 많구 청담집 식사류 메뉴판 뭐 썩 저렴한 편은 아니올시다 청담집 안주류 메뉴판 끼얍 여기서 술 먹는 일은 없겠지만 그래도 찰칵 김치쓰 설렁탕집의 맛집 유무는 김치에서 판별할 수 있다는 김준현님의 명언이 있었다 암요 김치깍두기 합격 하지만 나는 왕갈비탕을 시켰지룽 청담집 왕갈비탕 13000원 국물도 진했고 갈비살도 연했다 하루살이 개매니입니다 534번째 먹이는 오산에 있는 청담집이 되겠다 옆에서 플픽이 털렁탕털렁탕 거린다 일정201824 저녁 함께한 하루살이 플픽 비용 19만 특설렁탕 11만 설렁탕 08만 하루살이의 느낌 맛 설렁탕은 맛있

한촌설렁탕 오산점 곰탕,설렁탕

오늘은 오산 갈일이 있어서 오산에서 삼계 설렁탕을 맛 보았습니다 한촌 설렁탕은 프랜차이즈라 메뉴는 다 비슷하네요 정확히 똑같지는 않구요 복날이 다가오니 여름 행사용 상품 삼계 설렁탕 포스터가 여기 저기 보이네요 김치 항아리에 익은 김치와 석박지 그리고 겉저리두가지 찬이 제공되네요 고추를 하나 주는건 좀 아쉽습니다 혼자 왔다고 하나인가췟 익은 김치와 겉저리를 잘라 놓고 예쁘게 사진을 찍으려 했는데 아핸펀 사진찍는거 공부 좀 해야지 잘 안되네요 삼계 설렁탕에 새싹삼과 해바라기 씨가 보이네요 일단 새싹삼부터 먹고 해바라기씨는 국물에 빠쳐놓고 꼬기 다 먹고 밥과 같이 먹어야죠 새싹삼은 알싸하니 몸에 좋은 느낌이 팍팍 납니다 닭잘 삶아졌습니다 익은 김치에 고기를 곁들어 먹어봤습니다 오요고요 고 생각보다 훠얼씬 괜찮은데요 한촌에서는 기존 삼계탕에 제공하는 참쌀밥이 아닌 흑미밥을 주네요 마늘과 같이 한수저 확 떠서 먹으니 이것도 맛 납니다

원조마산아구찜 아귀찜,해물찜

오랜만에 다녀온 내 단골집오산 맛집 30년 전통 마산아구찜벌써 2년때 단골이 되어 가고있는 곳입니다 정말 갈때마다 10000 만족하고 오는 오산 원조 마산아구찜오산맛집 인정합니다 할머니 생신때 가족모임으로도 갔었고친구들이랑 동창회 할 때도 여기서 한적이 있는데회식같은 단체 손님들이 꽤 많긴 하더라고요 이날은 친구와 둘이서 오붓하게 소주 한잔하러 마산아구찜 슝아구찜 전문점 이지만 저는 주로해물빼찜을 먹어요 워낙 뼈찜을 좋아해서 하하오산 마산아구찜은 기본반찬이푸짐하기로 유명한곳이죠수시로 반찬이 바뀌기는 하지만제가 정말 좋아하는 가자미 튀김은매번 나와서 짱짱 좋아요 마산아구찜은 정말 질 좋은아구와 해산물을 사용한다고사장님께서 매번 자부하시더라고요 단골이 되니 사장님 서비스도 많고처음에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셔서단골이 되었는데 하하 여전하시더라고요 둘이서 주문한 해물뼈찜 小양이 많아 보이죠그래도 둘이서 다 먹는답니다 해물도 다양하게 들어있어요 문어 소라 미더덕 꽃게낙지 오징어 조개 고니 기타

오산할머니식당 국밥

제 짧은 경험상으로는 비교적 품종별 맛 차이가 적은게 소머리국밥류가 아닌가 싶어요 곰탕 설렁탕 둘다 소고기국밥류 이지만 설렁탕은 왠지 소면으로 거짓말 배채우는 기분이라 기왕이면 하동관 같이 고기와 육수로 승부하는 곰탕을 좋아하죠물론 가격은 곰탕이 훨씬 비싸죠 설렁탕집이라 하길래 들어가서 특자로 주문 기다리는 동안 도둑 사진 찍어봅니다 요새 국밥집에 한 두메뉴로 승부보는 곳 많지 않은데 그 만큼 자신있다는 뜻이겠죠 설렁탕 나옵니다 설렁탕보다는 소머리국밥에 가까운 맛입니다 요 오산할머니식당 경기도 오산시 남촌동 크게보기 길찾기 4대를 이어온 손맛의 대물림 개업 1943년 대표 1대 이일봉 2대 조명분 3대 송옥순 4대 박명희 주소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 4321 전화 0313744634 메뉴 소머리국밥보통8000원 특1만 원 수육2만5000원 시간 09002100 주차 2대 휴무일 첫째셋째주 일요일 오래된 식당에서 빠지지 않는 재미 중 하나가 바로 음식의 맛을 더하는 욕쟁이 할